내도리강변유원지 적상산사고지 무주구천동관광단지 무주머루와인동굴 반딧불시장
부남강변유원지 무주덕유산리조트
내도리강변유원지
금강 물줄기가 돌아 나가는 곳이라하여 금회라고 불렀던 이곳은 사방이 강물로 휘어감긴 내륙속의 섬이라 하여 내도리라고 이름 지었다고 한다.

부남에서 흘러와 무주읍 대차리를 돌고 나온 물줄기가 앞섬마을에 닿아 창암절벽과 부딪치며 크게 곡류하고 뒷섬 마을을 지나 하류로 흘러 나간다. 방대한 면적의 강변은 조약돌과 금빛 모래가 깔려 온통 백사장을 이루고 강 건너편 병풍처럼 둘러싼 기암괴석의 암벽은 저마다가 기기묘묘하여 마치 소금강을 이룬다.

특히, 옛 사람들이 뱃놀이를 즐기던 칠암소는 강바닥에 산자락을 드리운 천애의 칠암산이 우뚝 솟아 장관을 이룬다.
적상산사고지
세계기록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조선왕조실록(국보 제151호)이 약 300년 간 무사히 보관됐던 적상산 사고지가 역사 학습장으로 많은 관광객들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무주구천동관광단지
무주구천동의 중심지로 덕유산국립공원 관리 사무소를 비롯하여 관광객이 이용할 각종 시설이 집단화된 곳으로 터미널,주차장,숙박시설,유흥 오락장,식당, 각종상가등이 단지를 이루고 있다.

구천계곡의 경승탐방은 물론, 무주리조트와 연계관광을 즐길 수 있다
무주머루와인동굴
적상면 북창리 적상산 일대에 무주군의 대표적인 특산품,
산머루와인의 참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머루와인동굴이
아름다운 자연경관, 문화유적과 함께 어우러져 있다.

무주산 머루와인의 숙성 및 저장, 판매공간이 될 머루와인터널은
와인 하우스와 머루와인 비밀의 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상 2층에 조성된 와인하우스(163.73㎡)에는 반딧불농특산물 판매장과
와인카페 겸 전통찻집이, 그리고 머루와인 비밀의 문(270m)에서는
와인카페와 와인시음 및 저장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반딧불시장
무주반딧불시장은 매월 1일과 6일에 열리는 전통 5일장이자 상설재래시장으로 2013년에는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된 전통시장입니다. 전신인 무주시장은 1890년경 무주군 관아터인 (현)우체국 자리에 형성된 산골재래시장으로 1919년 당시에는 3.1만세운동의 역사적인 현장이었다. 한국전쟁 당시 장옥 전체가 불타버린 이후 무주교 주변에 자연스레 오일장이 형성되었고, 1950년 무주읍 읍내리 현재의 장터로 자리가 옮겨졌습니다.
부남강변유원지
진안 감동마을을 돌아 나온 금강천 마을이 섬소마을에서 시작하여 대소,대유,굴암리를 구비쳐 흐르며 장장 13.5Km의 강변을 온통 유원지로 만들고 하류를 향해 흘러간다.
부남의 중심부를 구비치는 금강천은 금강 최상류에 속하여 강바닥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청정수로써 맑은 물에서만 볼 수 있는 쏘가리, 꺽지, 어름치, 모래무지, 자가미등이 서식하고 있는가 하면 강변에 늘어선 백사장과 기암절벽들이 절경을 이루어 가는 곳마다 유원지이다.
특히 여름철 피서 인파가 많은 곳은 대소마을 강변을 비롯하여 봉길마을 백사장, 한티마을 강변,상굴마을강변, 하굴암마을 백사장등이다.
또한 상굴암마을 건너편으로 병풍처럼 둘러친 기암절벽과 하굴암마을 건너편 황새목 절벽, 대티마을 상사바위, 봉길마을 각시바위등도 빼놓을 수 없는 경관이다.
무주덕유산리조트
덕유산 국립공원 내 2백12만3천여평의 부지위에 위치한 한국의 대표적 산악형 리조트인 무주리조트는 자연과의 조화를 기본 컨셉으로 하여 자연과 인간, 예술과 건강의 조화로운 상태를 지향하는 4계절 종합 휴양지이다.

덕유산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함께하는 무주리조트, 건물 하나하나와 거리 등 모든 시설이 산악지형에 어울리는 오스트리아풍으로 이루어져 있어 리조트 입구에 들어서면 마치 유럽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펜션소개
펜션전경
101호
201~203호
204~209호
210호
301~305호
306호,307호
308호
310호
스키샵
바베큐장
ATV,래프팅,서바이벌
숯그릴
비상약
내도리강변유원지
적상산사고지
무주구천동관광단지
무주머루와인동굴
반딧불시장
부남강변유원지
무주덕유산리조트
승용차
대중교통
약도

실시간예약
예약 및 이용안내
환불규정

공지사항
예약문의
여행후기
포토갤러리